최상위노출 - An Overview

신도비는 화강암의 방형 기단 위에 세워져 있는데 월두형의 비신에 투구형의 옥개(屋蓋)가 조각된 것이 특징적이다. 성종군 어세겸이 찬하고, 안심서의 전액으로 되어 있는 비문은 거의 마모되어 확인되지 않으며 정장공신도비명(貞에壯公神道碑銘)이란 전액이 확인될 뿐이다. 묘역은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되는 미군부대 내에 위치하고 있다.

이 식물의 가지를 꺽어보면 처음에는 맑은 물이 나오는데 조금 지나면 검게 변하기 때문에 옛날 부터 머리카락을 염색하는데 썼다고 한다.

신석기시대는 인류의 생활에서 농경·목축·정착생활이 이루어지는 시기로서 특히 농경생산을 바탕으로 잉여생산이 가능해져 인구가 크게 증가하던 시기이다. 신석기시대의 유적은 주거지, 무덤, 패총 등이 대표적이며 한강, 대동강, 두만강 등의 하천유역에서 많이 발견되었다.

유물산포지의 남쪽으로는 칠봉산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서쪽으로 흘러 신천에 합류된다. 주변에서 수습되는 유물은 주로 백자편과 질그릇편이다. 백자는 발 등의 작은 기종이며 굽에 모래받침 흔적이 남아 있다. 질그릇은 띠모양 손잡이편이 한 점 수습되었는데 내부에 지두흔이 남아 있다. 그밖에 황갈색으로 소성된 토기편이 함께 발견되었는데 경도는 높은 편이다.

③ 분포-동두천시 전 지역 민가 ④ 용도-관상용, 조각재, 공업용, 향기가 강한 방향성식물

백색꽃이 피는 것은 ‘흰진달래’, 잎에 털이 많 은 것은 ‘털진달래’, 잎이 넓은 타원형 또는 원형 인 것은 ‘왕진달래’라고 한다. ③ 분포-동두천시 산지 전역 ④ 용도-식용, 관상용, 약용

하여 그 특성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동두천지역 방언의 문법체계는 표준어와의 별다른 차이점을 발견할 수 없었다. 어휘체계로는 어휘의 여러 특징을 규정짓기보다는 어휘 항목을 가지고 변이형 태들을 조사해서 드러나는 현상들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어휘 특성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대부분이 발음상 부주의로 인한 것으로 볼 수 있겠으며, 특기할 만한 사항으로 표준어에서 ‘곡식을 사는 것을 판다’ 고 하며 반대로 ‘파는 것을 산다’ 라고 하는 것 이다.

④ 용도-어린 잎과 줄기를 먹으며 관상용으로 심기도 하고 한방에서는 옴, 버짐, 피부병 등에 약재로 쓰인다.

상봉암동에 있는 수성 최씨 재실인 鳳岩宗中祭閣 앞 경작지 일대이다. 이곳은 상봉암동 일대가 내려 보이는 낮은 구릉 완사면으로 전체적으로 동남향을 하고 있는 지형이다. 구릉의 위쪽으로는 수성 최씨 묘역이 조성되어 있고 유물산포지의 아래쪽에는 상봉암동 마을이 형성되어 있다.

③ 분포-동두천시 생연동 ④ 용도-관상용, 양봉농가의 밀원자원으로 쓰 인다.

한방에서는 강장, more info 고혈압, 자궁염, 이뇨 등에 약재로 쓰인다. ③ 분포-동두천 산지 및 들녘 ④ 용도-식용, 약용, 밀원용, 관상용

고구려 때 내을매현이 현재 동두천 일대이다. 그 후 신라가 한강 유역을 차지하고 삼국을 통일한 이후 내을매현은 한자식 이름인 사천현(沙川縣)으로 개명되었다.

넓지만 밀도는 그리 높은 편은 아니다. 유 물의 오랜 경작으로 인해 유물이 잘게 부서 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유물이나 유적의 성격 또한 밝히기 어렵다.

더욱이 현재 동두천지역은 지리적으로 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으로도 서울과 큰 차이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